본문 바로가기

Fragmentary Thoughts

글로벌 성공시대

한 분야에서 경이적 성공을 거둔 사람들, 그들은 자신이 아무리 천재적 능력을 지녔을지라도 하나보다 여럿의 힘이 세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들은 넓은 세상 속에서 이어진 인연을 소중하게 여겼고, 부와 명예 보다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했으며, 항상 훌륭한 팀 안에서 최고의 파트너와 함께 놀랄만한 성취를 이뤄냈다.

1. 바하프레쉬 김욱진 회장

가장 중요한 것은 '함께 일하는 사람' - 똑똑한 사람보다 신뢰할 만한 사람들을 주변에 두어라.

"저는 사람들을 똑똑하다고 해서 뽑지는 않고, 신의 있는 그런 분들을 많이 뽑습니다. 좋은 사람들, 맞는 사람들, 그런 사람들이 (회사에) 들어와서 운영을 해서 성공을 하면, 그분들은 다른 아이디어를 가져다 드리고 다른 물건을 가져다 드려도 성공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람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공은 돈을 버는게 아니고, 자신이 얼마만큼 만족하는 인생을 살았고, 남을 위해서 얼마만큼 도움을 주었는지가 진짜 성공이지, 나를 위해서 돈만 벌겠다는 것은 남들이 지어낸 성공입니다."

"젊은이들에게 자기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이야기를 계속해주고 싶은 것이 내가 꼭 원하는 것입니다. 내가 젊었을때, 그런 분들이 많았으면, 더 용기를 얻었을텐데, 그런 분들이 많지가 않았습니다."

'Fragmentary Though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상] 리더쉽  (0) 2013.01.24
왜 잘할까??  (0) 2012.12.10
  (0) 2012.02.07
백만장자  (0) 2012.01.10
마음을 움직이는 힘(소통)  (0) 2011.12.05